자연식에서 저지르기 쉬운 5가지 실수

자연식에서 저지르기 쉬운 5가지 실수

고양이에게 자연식을 먹이는 것은 건강에 아주 좋죠. 하지만 집에서 직접 자연식을 만들 때 큰 실수를 저지르기 쉽답니다. 어떤 실수를 피해야 할지 함께 알아볼까요?

 

실수 1: 타우린을 첨가하지 않는다.

타우린이 충분하지 않은 음식을 먹은 고양이들에게는 심각한 심장과 눈 문제가 발생해요. 고양이는 개와는 달리 필요한 만큼의 타우린을 스스로 합성할 수가 없기 때문에 꼭 음식을 통해 타우린을 섭취해야 하는데요. 자연적으로 타우린을 가지고 있는 음식에도 반드시 첨가물을 통해 더 첨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. 왜냐하면 타우린은 너무나도 쉽게 분해되기 때문이예요.

 

실수 2: 다음과 같은 필수영양소가 부족하다.

      Niacin (비타민 B3), thiamin (비타민 B1) : 이 필수영양소들은 요리하면 파괴돼요. 따라서 요리하거나 열을 가한 후에 반드시 이 영양소들을 첨가해줘야 합니다. Niacin이 부족하면 밥을 먹지 않아 살이 빠지고 죽을 수도 있어요. Thiamin이 부족하면 실명되고 발작과 같은 신경학적 문제가 생길 수 있답니다.

      비타민 A : 비타민 A는 고양이들이 꼭 음식으로 섭취해야 하는 필수 영양소인데요. 대부분의 음식에서 발견하기 힘든 것이 문제랍니다. 이것이 부족하면 실명될 수 있어요. 그러니 반드시 비타민 A를 포함해야겠죠?

      칼슘 : 칼슘 보조제 없이 고기만 먹인다면 칼슘이 부족해서 뼈 건강에 좋지 않고 호르몬 질병에 걸릴 수도 있어요.

 

실수 3: 요리하기 전이나 도중에 보조제를 첨가한다.

그렇게 되면 요리하는 과정에서 필수 영양소들이 파괴되기 쉬워요. 첨가제는 반드시 요리가 끝난후 고양이에게 급여하기 전에 넣어주세요!

 

실수 4: 첨가제를 너무 많이 넣는다.

      마그네슘 : 과다하면 요로기에 결석을 만들 수 있어요.

      비타민 A : 과다하면 치명적인데, 특히 뼈에 독성이 아주 강해요.

      칼슘 : 과다하면 식욕이 감소하고 성장에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.

      비타민 D : 과다하면 신장과 같은 여러 기관에 문제가 생겨요.

 

실수 5: 고양이들이 먹어서는 안 되는 음식을 준다.

포스팅 참조 : 고양이들이 먹으면 안 되는 음식들

 

우리 냥이들에게 매일매일 음식을 직접 만들어줄 수 있다면 정말 좋겠지만, 영양소 하나하나를 충족시키기 힘들 수 있어요. 한 가지라도 결핍되게 되면 건강을 잃게 되니 조심해주세요! 🙂

 

Reference

Liz, 5 dangerous homemade cat food mistakes + how to avoid them, Cat Care, Natural Cat Food, Sources/Resources 2016.

About 코미맘

서울대학교 수의학과 졸업생으로 예쁜 고양이 한 마리와 함께 오순도순 살고 있어요. 실력 있는 고양이 전문 수의사가 되는 것을 목표로 열심히 공부하고 있답니다. 건강한 식단이 건강의 기본이라고 생각해요. 영양학을 포함한 수의학을 통해 반려동물들이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 꿈이예요 :)

Leave a Comment

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입력창은 *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.

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: <a href="" title=""> <abbr title=""> <acronym title=""> <b> <blockquote cite=""> <cite> <code> <del datetime=""> <em> <i> <q cite=""> <s> <strike> <strong>
*
*